top of page

ETAP 16.1.1 업데이트 공지

(비정상 오류메시지 발생해결을 위한 ETAP 16.1.1 배포 예정)

ETAP은 최근 PC의 비정상적인 종료 이후 프로젝트 재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TAP.16.1.1을 배포합니다. 혹시 있을 수 있는 프로젝트 오류발생을 막기위해 추후(차주 예정)배포되는 ETAP 16.1.1.로 업그레이드하여 업무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ETAP Help Desk를 이용하여 문의하시거나 저희 (주)서울데이타시스템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ETAP Help Desk : helpdesk.etap.com/cgi-bin/wonderdesk.cgi

(주)서울데이타시스템 | ETAP Technical Support : 02)2649-9345 / etap@esds.co.kr

ETAP 16.1.1

다음 주 초에 ETAP 16.1.1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ETAP 16.1.0 영어 버전을 이미 설치한 고객은 전체를 설치하기 보다는 서비스 팩을 통해 업데이트 하실 수 있으며, 정식 버전은 ETAP HelpDesk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필요성 설명

ETAP 16.1.0 또는 사용자 PC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후, ETAP사용자가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열 때,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ETAP has encountered an exception while trying to retrieve database version information.

Error=Could not open new database '..filename..' CREATE DATABASE is aborted.

Database load aborted!

이 문제는 SQL 서버가 log 또는 .LDf 파일을 재구축하는데 실패하면서 발생합니다.

해결책

ETAP 16.1.1을 설치하면 데이터 베이스 저장 및 복구 절차 기능이 향상되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ETAP 16.1.0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먼저 저장하고 ETAP을 종료하면 위와 같은 예외적인 사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PC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경우 프로젝트 파일에서 작업하던 최종 수정 사항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프로젝트 파일의 복구를 위하여 ETAP Help Desk에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Social Icon
  • naver-blog(C)
bottom of page